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인터넷방송

XSplit 마이크 녹음(오디오)설정


우선 내가 저장한 영상이 어느 디렉토리에 있는지 찾는데 애먹었는데

도구 - Recordings 에 들어가깐 찾을 수 있었다ㅠㅠ


하드의 용량을 생각해서 영상 저장은 D드라이브로 해주고..

문제는 녹화된 테스트영상을 틀어보니 마이크에 잡음이 너무 심하고..

증폭을 줄이면 목소리가 잘 안들리고..


그래서 찾아봤더니 이건 XSplit의 설정문제가 아니라

그냥 내 자체 윈도우에서 설정을 잘못한것이었다..


스테리오 믹스를 기본장치로 지정해주고

마이크는 기본 통신 장치로 바꿔준다

기존엔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안함으로 해뒀었는데

그래서 게임사운드랑 목소리랑 너무 갭이 컸던건가.. 나도 잘 모르겠다


그리고 마이크 개선기능에서 소음억제, 음향반향제거를 체크해주니깐

확실히 잡음이 확 줄어든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딜레이 같은 경우는 스트리밍을 할 때 시청자에게

내 목소리 싱크가 잘 안맞을 경우에 조절하는것으로

당장 녹화에는 딱히 필요없는 설정이며

볼륨 범위 정도만 조절하면 될 것이다


그리고 시스템 사운드와 마이크가 제대로 지정되어있는지 확인해야하는데

XSplit을 껐다키면 지멋대로 마이크가 스테레오믹스로 지정될 때가 있어서

이러면 목소리가 영상에 안들어가니깐 꼭 체크!


XSplit 첫 녹화 테스트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