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로고변경 조차 골치덩어리


전부터 바꾼다고 생각해놓고 다른작업부터 하느라..

계속 미뤄왔던 로고변경..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로고를 지우고

나만의 로고로 바꿔보자


관리자페이지의 테마옵션에 가면 쉽게 로고 설정을 찾을 수 있다

이미 지난번에 워드프레스 기능을 이것저것 살펴보면서 봐둔터라

이번만큼은 크게 헤맬일은 없었다


기존의 로고는 지우고 준비해둔 적당한 크기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끝


홈페이지에 적용해보니깐 로고의 크기 때문인지

메뉴와의 정렬이 깔끔하지 않길래

로고마진, 헤더패딩, 메인메뉴 높이를 조절하여 보기좋게 맞춰보았다


나만의 로고가 적용된 홈페이지 시크린샷!

▼▼▼

뭔가.. 드래곤볼과 조커 이미지가 전~혀 어울리지 않지만ㅋㅋ

그래도 적당한 위치에 잘 배치된것같다


이번에 날 골치아프게 한건 바로 푸터의 로고인데

이건 왜 같이 적용이 안되고 따로 남아있는것인가??


그래서 워드프레스 관리자페이지를 또 이곳저곳 뒤적뒤적거렸다

테마옵션의 푸터, 페이지설정의 푸터..

아무리 찾아도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설정이 안보이는것이다


혹시 사용자정의하기에 있는건가 하고 또 들어가보고..

결국 찾진못하고 마우스만 이리저리 휘젓던중에 띠용..

푸터의 로고에 마우스가 오버되니깐 저런 문구가 뜨는것!?

위젯이구나...


드디어 이놈을 찾았다.. 휴..


다시 관리자페이지에서 미디어 쪽을 가보면

내가 올린이미지라던가 기존에 테마에서 업로드되어있는 이미지들의 정보를 볼 수 있는데

거기서 필요한 이미지의 URL을 복사해온다


그리고 다시 위젯으로 돌아와 비주얼이 아닌, 텍스트 탭으로 가서

이미지 URL을 변경해주면 끝!


드디어 내가 원하던 로고이미지로 바뀌었다..

워드프레스는 참.. 복잡하고 어려우면서도

하나하나 해결해나갈때마다 뿌듯함을 느낀다..


정조커 로고가 적용된 푸터 쪽의 시크린샷!

▼▼▼


이제 다음은 뭘할까 게시판 페이지와 메뉴를 추가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