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조커라이프/먹자

묵은지 김치찜! 서현 옹기김치집

점심때면 단골처럼 찾아가는 서현 옹기김치집

특히 술마신 다음날이면 해장하기에도 좋고ㅋㅋ


인원에 맞게 둘이서 혹은 셋, 넷이서 메뉴가 있는데

단품으로 주문하는것보다 조금 싼편인가..

거의 올때마다 목살 김치찜으로 주문하는 편인데

고기 양도 푸짐하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반찬은 이렇게 4종류가 나오고..

가운데 빈 자리엔 계란말이가 등장하는데

이게 또 김치찜과 그렇게 잘 어울린다는 것!


밥은 옜날 옛날도시락처럼 나오는데 "벤또"라고 부르던 시절처럼..

물론, 나는 그 세대까진 아니지만ㅋㅋ

예전엔 소세지도 넙적하게 썰어서 도시락에 넣어줬었는데..

요즘들어 그냥 맨밥만 나오는게 초심을 잃었나보다..


이건 최근에 다른메뉴 한번 먹어보자고

목살이 아닌 삼겹김치찜을 시켰던날 찍은사진인데요


가격은 목살에 비해 비싼데 비해서 고기양은 그리 많은 편은 아니고..

맛은 살짝 다르긴 했는데.. 혀가 둔해서 그놈이 그놈인듯..

삼겹김치찜은 좀 더 집에서 끓인 김치찌개 맛에 가깝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렇습니다


원래 삼겹살이 목살보다 비싼건가..?

아무튼 별 차이도 없고하니

다음부턴 고기양이 많은 목살만 먹기로..ㅋㅋ

그러고보니 여기도 안먹어본 메뉴가 꽤나 많은데..

몇몇 리뷰를 보니 부대찌개도 그렇게 맛있어 보이더군요

 

요게 위에서 말한 계란말이!

이미 좀 베어먹은 상태지만 실제론 더 길게 나옵니다


고기와 묵은지 한점 곁들여먹는건 말안해도 당연히 맛있고

계란말이와 함께해도 괜찮습니다 껄껄

오늘은 일이 많아서 가볍게 샌드위치로 끼니를 때웠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급작스레 배도고프고..

저녁은 김치찜이나 김치찌개가 땡기네요